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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발급기, 편리하게 민원 처리해보세요

무인민원발급기: 편리하게 민원 처리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무인민원 발급기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곳에서 많은 일들을 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이 무인기기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집 근처의 은행이나 관공서 등 여러 가지 업무를 보러 갈 때마다 항상 들려서 필요할 때 이용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코로나19로 인해서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더욱 더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무인 기기 중에서도 특히나 유용했던 무인민원발급기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사용법까지 모두 알려드릴 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 1.무인민원발급기란? 먼저 무인민원발급기가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토지대장등본, 자동차 등록원부, 건축물 대장 등의 서류를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만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24시간 운영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원하시는 시간대에 방문하여 발급 받으시거나 열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2.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 및 위치 무인민원발급기는 전국 시·군·구청 민원실 어디서든 쉽게 찾아서 이용하실 수가 있으며, 지하철역(전철역) 내와 읍사무소, 면사무소, 동주민센터, 공공기관, 병원, 대형마트, 백화점, 역사, 공항, 항만 등 다중이용시설에 설치되어 있으니 가까운 곳을 찾아보셔서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무인민원발급기 종류 무인민원발급기는 일반형과 장애인용형 두가지로 나뉘는데, 일반형의 경우 수수료가 창구보다 저렴하지만 대기인원이 적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반면에 장애인의 경우엔 점자 키패드, 음성 안내 기능 등이 탑재된 장애인 겸용 무인민원발급기로 보다 편하게 이용가능하답니다.

4.무인민원발급기 이용방법 우선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해요.

이때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인터넷뱅킹용 또는 범용공인인증서로 인증 후 신원확인절차를 거치셔야 한답니다.